기본 정보
제품명: 로지텍 MX Master 3
색상: 그라파이트
구매처: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 (현재는 단종)
소비자 가격: 149,000원
할인액: 0원
실구매가: 149,000원
구매일자: 2021년 10월 12일 (선물 받음)
배송일: 2021년 10월 12일 (선물 받음)
제품 상세
- 설명 -
MX Master 3는 2019년에 MX Master 2s 후속작으로 나온 마우스입니다.
블루투스와 동글 연결을 지원하며 최대 3대의 기기와 연결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MagSpeed 스크롤 휠, 휠 전환 버튼, 엄지 휠, 제스처 버튼, 앞/뒤로 가기 버튼, 이지 스위치 버튼, 다크필드 센서, USB-C 고속 충전이 있습니다.
MagSpeed 스크롤 휠은 메탈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자석 및 자기장 성질을 활용한 휠입니다. 일반 스크롤 모드에서는 픽셀 단위로 정교하게 스크롤 가능하며, 초고속 스크롤 모드에서는 무저항으로 1초에 1000줄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스크롤하면 자동으로 일반 모드에서 초고속 스크롤 모드로 전환됩니다.
휠 전환 버튼은 휠 바로 아래 위치해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눌러 일반 스크롤 모드와 초고속 스크롤 모드를 변경하여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엄지 휠은 가로로 긴 페이지를 좌우로 스크롤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제스처 버튼은 엄지를 올려놓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부분을 누르거나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상, 하, 좌, 우로 이동하여 지정해 놓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가기 버튼은 인터넷 사용할 때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를 해주는 버튼입니다.
이지 스위치 버튼은 연결해 놓은 기기를 전환할 때 사용합니다.
다크필드 센서를 통해 유리, 거울, 타일 등 대부분의 표면에서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최대 감도는 4000 DPI입니다.
충전은 USB-C로 가능하며 1분 충전 시 3시간 사용 가능하며 완충 시 70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로지텍 Flow 기능을 통해 연결된 기기들끼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MacOS 간의 이동도 가능하며 파일 복사 붙여 넣기도 지원합니다.
로지텍 Options를 통해 앞서 언급된 다양한 물리적인 장치(버튼, 스크롤 등)를 원하는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장점 -
MagSpeed 휠 덕분에 긴 문서를 빠르게 스크롤해야 할 때 손가락 무리 없이 편하게 스크롤 가능합니다. 추가로 매우 정숙하며 고급스럽습니다.
인터넷 창이 가로로 넓은 경우, 혹은 창을 축소하여 여러 화면을 띄워놓은 경우 좌우 스크롤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원래라면 하단에 위치한 좌우 스크롤바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좌우로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엄지 휠 덕분에 매번 좌우 스크롤바를 찾아갈 필요 없이 좌우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앞/뒤로 가기 버튼도 인터넷을 사용할 때 정말 많이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위에 언급한 좌우 스크롤과 같이 인터넷에서 앞/뒤로 가려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뒤로 가기 버튼과 앞으로 가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하지만 엄지 휠 바로 밑에 달린 앞/뒤로 가기 버튼으로 빠르고 편하게 창에서 빠져나오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쓰게 되면 간혹 마우스패드가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대부분 마우스를 움직여도 잘 인식이 안됩니다. 하지만 MX Master 3는 유리에서도 잘 동작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마우스 밑에 달린 패드가 닳을까 봐 마우스패드를 항상 사용하기는 합니다.
로지텍 Option을 통해 마우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도 정말 큰 장점입니다. 이 마우스에 달린 버튼, 휠 및 기타 기능이 일반적인 마우스에 비해 몇 배로 많습니다. 이런 다양한 버튼과 휠 그리고 기능을 사용자화 할 수 있어 마우스 사용법이 무궁무진하게 됩니다. 심지어 앱별로 각각 사용자화가 가능해 예를 들어, Word에는 Word에서 자주 쓰는 키, 인터넷에서는 인터넷에서 자주 쓰는 키를 별도로 마우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손이 조금 큰 편에 속하는데, 일반적인 다른 마우스 대비 크기가 커서 손에 딱 맞게 사용 중입니다. 추가로 인체공학 마우스만큼은 아니지만 손목에 무리가 적게 가도록 경사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손에 쥘 때도 편하도록 설계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보통 내구성은 기능에 반비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우스는 몇 년째 사용 중인데 잔고장조차 없습니다. 기능도 많은데 내구성도 좋습니다.
- 단점 -
제스처 버튼 모션을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제스처 버튼을 누르고 상, 하, 좌, 우로 움직여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마우스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손목을 땅에 붙여놓고 사용하니 상, 하, 좌, 우로 이동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인 마우스 움직임은 손목을 땅에 붙여도 잘 되지만 해당 기능의 경우 엄지로 제스처 버튼을 꾹 누른 상태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누른 상태로 상, 하, 좌, 우를 움직이기가 어렵습니다. 쉽게 움직이기 위해서는 손목을 지면과 이격 하거나 마우스를 조금 앞으로 밀어 손끝으로 잡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생각보다 번거롭기 때문에 가끔 쓰는 기능을 넣어놓습니다.
사무용 마우스이기 때문에 다소 무겁고 둔탁합니다. 들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고 한 곳에 두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게임용으로 쓰기에도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중요하신 분들에게는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가격 때문에 망설였습니다만 선물 받고 사용해 보니 제 돈 주고 사라고 해도 고민 없이 살 정도로 좋습니다.
- 만족도 -
10점 만점에 9점
한 줄 리뷰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고급스럽고 기능 많고 내구성 좋으며 나름 인체공학적이라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마우스인만큼 마우스에 어느 정도 투자할 생각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MX Master 3는 현재 단종이라 구매를 원하신다면 개선된 후속작인 MX Master 3s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제품 사용후기] 프리소너스 Eris 3.5 2세대’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사용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 사용후기] 벤션 프리미엄 3.5 스테레오 to 2 RCA 오디오 케이블 은도금 0.5m (5) | 2024.09.11 |
---|---|
[제품 사용후기] 프리소너스 Eris 3.5 2세대 (8) | 2024.09.04 |
[제품 사용후기] 키크론 Q14 Pro Knob (0) | 2024.07.31 |
[제품 사용후기] 메이우드 노트북 수직 거치대 (0) | 2024.07.24 |
[제품 사용후기] LG 울트라 HD 모니터 (32UN880)(32인치 4K) (0) | 2024.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