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여행

[식도락 여행] 명동 더 식당: 쭈꾸미와 칼국수가 기가막힌 맛집

김머생 2025. 7. 18. 08:00
반응형
명동 더 식당
명동 더 식당

기본 정보

장소: 명동 더 식당
국가/지역: 대한민국 / 인천, 시흥
위치: 영종도, 물왕
예약 여부: X
유선 번호: 0507-1399-0973 (영종도점), 0507-1399-5263 (물왕점)
방문일: 2025년 7월 9일, 2025년 7월 10일
 

방문 후기

인천공항에 들일 일이 있어 들렸다가 명동 더 식당 영종도점에 방문했습니다. 식당은 매우 깔끔했고 신축처럼 보였는데, 사장님께서 오픈한 지 1달 밖에 안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명동 더 식당 메뉴
명동 더 식당 메뉴

 메뉴는 쭈꾸미칼국수, 꼬막비빔밥칼국수, 장작불고기칼국수가 있습니다. 주문은 2인, 3인, 4인 단위로 가능합니다. 쭈꾸미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명동 더 식당 기본 반찬과 면

기본 반찬으로 마늘 김치가 나오고 쭈꾸미 비빌 때 넣을 콩나물과 상추도 나옵니다. 밥은 참기름이 살짝 둘러져 있는 밥입니다.
 

명동 더 식당 칼국수, 쭈꾸미
명동 더 식당 칼국수, 쭈꾸미

칼국수 육수, 칼국수 면, 쭈꾸미가 나옵니다. 우선 육수는 끓는 동안 시간이 걸리니 쭈꾸미 먼저 밥 위에 덜어 먹었습니다.
 

명동 더 식당 쭈꾸미 비빔밥

맛은 기대한 것을 훨씬 웃돌았습니다. 쭈꾸미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으며 양념은 조금 매운 편이지만 이 또한 맛있었습니다. 콩나물 두께는 얇아 좋았고 상추도 신선했습니다.
 

명동 더 식당 칼국수
명동 더 식당 칼국수

80%쯤 먹으니 칼국수 육수가 끓어오르기 시작해 면을 넣었습니다. 여기서 좋았던 점은 대부분의 칼국수를 제공하는 식당들과 달리 면에 밀가루를 털어서 나온다는 점입니다. 개인취향 영역이겠지만 개인적으로 육수가 텁텁해지거나 걸쭉해지는 것을 싫어하는데 이렇게 털어서 나오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육수도 맛을 봤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정말 잘 끓인 채수에 백합과 바지락에서 나온 조개 육수가 끝내줬습니다. 조개도 해감이 너무 잘되어 모래가 하나도 안 씹혔고 비리지도 않았습니다. 여기에 마늘김치까지 먹으면 국물까지 싹싹 마시게 됩니다.
 
이날 너무 맛있게 먹어 다음날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지점인 물왕점에 방문했습니다. 쭈꾸미칼국수 2인과 장작불고기칼국수 2인을 주문했습니다. 장작불고기는 돼지 불고기이며 고추장과 간장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간장으로 했습니다.
 
쭈꾸미는 영종도점만큼 맛있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절대적으로 보면 맛있는 편이지만 전날만큼 부드럽거나 깊은 맛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명동 더 식당 장작불고기
명동 더 식당 장작불고기

장작불고기는 향이 잘 베었으며 맛있었습니다. 다만, 오돌뼈가 많았으며 계속 먹으니 조금 물리는 맛이었습니다.
 
칼국수는 영종도점과 똑같았습니다.
 

결론

만족도: 10점 만점에 9
 
제가 사실 쭈꾸미도 그렇고 칼국수도 그렇고 그렇게 선호하는 음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런 저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칼국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격도 이 정도 구성이면 꽤 괜찮고 맛까지 고려하면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식도락 여행] 인제 재래식 손두부: 짜박두부 끝판왕 맛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