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설명
장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38-1 1층
기간: 10월 1일 ~ 10월 14일
증류소: 와일드터키
특징:
- 러셀 리저브 15년 선착순 판매
- 러셀 리저브 15년 스크래치 카드
- 러셀 리저브 15년 응모권
- 테이스팅 클래스
방문기
와일드 터키 증류소에서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하는 러셀 리저브 팝업행사에 10월 8일에 다녀왔습니다. 해외에서도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러셀 15년 및 기타 러셀 리저브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에 입장하게 되면 여러 위스키 보틀들뿐 아니라 편의점처럼 여러 간식거리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전 예매한 테이스팅 코스는 ‘러셀 리저브 프라이빗 세션’입니다. 러셀 리저브 15년을 15ml 시음할 수 있는 세션이며 가격은 20,000원입니다. 세션 시간은 20분이며 한 세션당 4인이 최대입니다. 팝업 스토어 메인 바의 오른쪽 부분에서 예매 확인 및 세션룸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해서 자리를 잡으면 관계자분이 오셔서 15ml씩 잔에 따라주십니다. 옆에 계신 분은 혼자 2인분 예약하셔서 자리에서 안 마시고 30ml를 바이알에 담아 가셨습니다.
보틀은 총 2병을 테이블에 올려주시며, 하나는 미개봉 보틀이고 다른 하나는 전날 23시에 미리 오픈하여 에어레이션을 진행한 보틀입니다. 미개봉 보틀은 감상용이고 에어레이션이 진행된 보틀에서 따라주십니다.
러셀 리저브 15년의 경우 갓 오픈한 직후에는 너무 스파이시하고 달콤하고 체리향이 지배적이라 고숙성 버번의 복합적인 레이어를 느끼는데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날 미리 오픈해 두신 보틀로 서빙하신다고 하십니다. 추가로 해당 세션은 20분 밖에 진행되지 않고 잔도 글랜캐런 잔이 아니지만, 직접 글렌캐런 잔에 따라서 2시간 동안 천천히 에어레이션을 진행하며 마셔보셨는데 풍미가 계속 바뀌는 게 예술이라고 하셨습니다. 시간 제약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마시다 보면 어떤 향과 맛이 느껴지는지 여쭤봐주십니다. 제가 느낀 것을 말씀드리고 비교를 위해 혹시 테이스팅 노트가 있는지 여쭤보니, 앞에 있는 책자가 테이스팅 노트라고 하셨습니다. 펼쳐서 테이스팅 노트를 보며 제가 느낀 것과 비교했습니다.
제가 공식 테이스팅 노트를 보고 있으니 다른 노트를 가져와 보여주시며, 지금까지 여기 방문하신 분들께서 작성한 테이스팅 노트들을 모아놓은 노트라고 하셨습니다. 확실히 다양한 테이스팅 노트들이 적혀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저랑 같이 간 일행은 홍삼캔디 맛이 난다고 나름 충격적인 테이스팅 후기를 말했는데, 해당 노트 안에 이미 삼뿌리 맛이 난다고 적어놓으신 분이 3분이나 계시다고 하셨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적어놓고 가신 노트라 정말 다양한 테이스팅 노트가 있습니다.
세션 시간이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 자리를 비워야 했습니다. 제공된 페리에 라임 탄산수를 들고 자리에서 일어나 별도 예약 없이 현장 결제로 진행할 수 있는 테이스팅 샘플러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가격은 20,000원이며 러셀 리저브 10년,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러셀 리저브 6년 라이,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라이를 각각 10ml씩 시음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안주로 잭링크스 육포가 제공됩니다. 육포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러셀 리저브의 여러 위스키를 한 자리에서 비교 시음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시음 간 맛이 섞이지 않도록 앞서 제공된 탄산수로 중간중간 입을 헹궈내며 마셨습니다.
마지막으로 VIP 테이스팅 클래스의 경우 저는 해보지 않았지만, 앞서 언급된 5종의 러셀 리저브 위스키를 각각 10ml씩 시음할 수 있는 코스이며 안주로 잭링크스 육포가 제공됩니다. 현재는 대부분 매진 상태이며 간혹 취소표가 나오기 때문에 이를 잡아야 해당 클래스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30,000원입니다. 해당 클래스를 못 잡으신다면 저처럼 하셔도 5종 다 맛보실 수 있으며 러셀 리저브 15년의 경우 5ml 더 드시게 됩니다. 다만 저와 같이 하시면 총 40,000원이 듭니다.
저는 구매하지 않았지만 아마 러셀 리저브 15년 구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구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오픈런입니다. 러셀 리저브 15년은 매일 10명에 한해 선착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팝업 스토어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입니다.
러셀 리저브 15년을 얻는 또 다른 방법은 스크래치 카드입니다. 팝업 스토어 내에서 보틀로 판매 중인 러셀 리저브 10년,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러셀 리저브 6년 라이,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라이를 구매하시면 스크래치 카드를 줍니다. 1병당 스크래치 카드 1개를 받으며 해당 카드를 긁어 당첨되면 러셀 리저브 15년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을 줍니다. 이때 당첨되면 스토어 내 직원분들이 축하드린다고 하며 옆에 계신 다른 분들도 축하해 주십니다. 제가 약 40분 정도 팝업 스토어에서 있었는데 그동안 2분 당첨되셨습니다.
만약 위 두 방법으로도 못 구하셨더라도 마지막 방법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럭키 드로우를 노리는 겁니다. 테이스팅 코스(샘플러, VIP/프라이빗 세션)를 들으시면 스탬프를 받을 자격이 생기는데, 앞서 보틀을 구매하며 생긴 꽝 스크래치 카드에 스탬프를 찍고 응모함에 넣으면 럭키드로우에 응모됩니다. 여기서 혹여나 스크래치 카드에 스탬프 안 찍고 넣었다면 무효표 처리됩니다. 제 옆에서 세션 들으시던 분이 그렇게 하셔서 안타까워하셨습니다.
시음 및 구매 가격
- 보틀
러셀 리저브 10년: 67,000원
러셀 리저브 6년 라이: 89,000원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95,000원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라이: 99,000원
러셀 리저브 15년: 399,000원
러셀 얼티밋 세트: 749,000원
- 굿즈
와일드 터키 코퍼 글라스: 5,000원
러셀 리저브 글렌캐런 글라스: 10,000원
러셀 리저브 온더락 글라스: 10,000원
러셀 리저브 레더 코스터: 10,000원
러셀 리저브 테이스팅 매트: 20,000원
러셀 리저브 키링: 25,000원
와일드 터키 볼 캡: 45,000원
와일드 터키 티셔츠 (S, M, L, XL): 55,000원
와일드 터키 캠핑체어: 60,000원
여기까지 ‘[위스키 팝업 행사] 러셀 리저브 GS25 도어투성수 팝업’였습니다.
새로운 위스키 행사 소식이 있으면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